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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네이버 검색광고 API 서비스 개편 안내

작성자
onlinecast
작성일
2016-03-07 17:47
조회
271

2016년 7월, 'NAVER 새로운 광고시스템' 적용에 따라 네이버 검색광고 API 서비스가 개편됩니다.
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검색광고 API란?

네이버 검색광고 API란,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제공하는 데이터와 관리 기능을
광고주가 원하는 형태로 추가 개발하거나 재구성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프로그래밍 기반 서비스입니다.

제공된 API를 이용해 새로운 환경을 구축하시면, 기존에 광고관리시스템 안에서만 이용하던 보고서, 광고 관리 기능 등을
다양한 프로그램이나 웹사이트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단, 광고주님께서 직접 응용 프로그램이나 웹사이트, 별도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거나
외주 업체 등을 통해 개발할 수 있는 경우에만 사용이 가능하오니 이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검색광고 API 서비스 개편 안내 ]

■ 적용 일정
- 테스트 환경 오픈 : 2016년 3월 21(월) ~ 2016년 6월 20일(월)
- 실환경 오픈 : 2016년 6월 20일(월) ~
- 기존 서비스 종료 : 2016년 7월 4일(월)
* 기존 서비스 종료 시점인 2016년 7월 4일부터 실환경의 데이터와 광고 정보가 광고노출에 반영 됩니다.


■ 개편 내용 안내

1) 라이선스 운영 정책이 변경됩니다.
- 현재: 본인 계정의 라이선스와 비밀키로 본인 계정의 광고 정보에 대한 조회/관리 가능
- 개편후: 본인 계정의 라이선스와 비밀키로 본인 계정 및 권한을 가진 타인 계정의 광고 정보에 대한 조회/관리 가능
대행사 사용 권한 위임 설정 불필요, 권한 설정을 통해 대행사 및 솔루션사의 솔루션 사용 가능

2) API 호출 방식이 변경 됩니다.
- 현재: SOAP 1.1 방식
- 개편후: RESTful 방식

3) "NAVER 새로운 광고시스템"의 광고 구조 및 기능을 반영
- 캠페인, 비즈채널 등 새로운 광고 구조 반영
- 키워드 견적 기능 강화 및 순위별 28일 평균 입찰가 데이터 추가 제공


■ 참고 자료
- 상세 사항 및 스팩 공개 일정은 네이버 검색광고 API 공식 홈페이지 공지 게시판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알아두세요!
1. 기존에 제공되던 대행사용 API(V1.0, V2.0) 및 광고주용 API(V3.0)은 2016년 7월 4일부터 제공되지 않습니다.
2. 기존에 사용하시던 V1.0, V2.0, V3.0 라이선스는 2016년 7월 4일 모두 삭제 처리되며, 개편된 API 서비스에 사용되는 라이선스는
새로운 광고시스템에서 2016년 6월 20일 이후 재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재발급 방식은 추후 별도 공지 합니다.
3. 개편된 API 서비스는 2016년 6월 20일 이후 개발(샌드박스) 환경을 별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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