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P TV 소개

  • 서울 및 수도권을 연결하는 서울시내버스 내 독점 영상 광고 매체
  • 일 평균 약 460만명의 버스 탑승객을 대상으로 디지털 광고를 송출하는 플랫폼
  • 버스 이용객과 지역 소상공인을 연결해 주는 O2O 통합 마케팅 미디어 플랫폼 사업을 진행
[ YAP TV 방송 컨텐츠 구성 ]
[ 서울시내버스 내 TV설치 위치 ]
  • TV위치는 승객의 주목도가 높은 버스 운전석 뒤 또는 정면 중앙 설치
  • TV모니터 자체 개발/제작하여 송출/수리 일원화

1   YAP TV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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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시내 355개의 버스 노선을 순환하는 약 7,500대의 버스에 설치된 서울 내 유일한 버스 TV 광고 매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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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D의 고화질 라이브TV로 퀄리티 높은 광고 영상 송출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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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별, 노선별, 경유지별로 세분화된 타겟팅이 가능하여 비용대비 효과적인 광고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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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양한 콘텐츠와 광고가 함께 노출되어 버스 이용객의 주목도가 높고 반복 노출을 통해 기업의 브랜딩 효과가 뛰어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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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스 한대당 하루 최소 약100회 이상의 광고가 반복적으로 노출되어 메시지 각인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1   YAP TV 운영현황

서울시 평균 일 이용자 470만명으로 지하철 2호선 일 평균 승객 150만명 대비
3배 이상의 승객이 이용하여 매체 커버리지파급력이 우수합니다.

1   YAP TV 서비스 타입

  • YAP TV는 가로형TV로 구성
  • 가로형 TV는 Full 영상 광고와 YTN 자막 뉴스로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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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 분석 및 타겟 마케팅

1   연령대 및 이용 목적에 맞게 카테고리별 광고 편성

소비활동이 활발한 2040세대(71%) 출퇴근(56%)여가(41%)목적으로 버스를 이용

1   시간대별 생활 목적 패턴에 따른 광고 편성

  • 시간대별 생활 목적 패턴에 따른 상황별 광고 캠패인 진행 가능
  • 버스 승객들이 많이 붐비는 출퇴근 시간대/쇼핑 여가시간 활용하여 이동 중 특정장소에서 일정시간 지속적인 시각효과로 광고 인지주목도 증대

1   시간, 장소, 목적에 맞는 Target Marketing

  • 시간, 장소, 목적에 맞는 Target Marketing으로 광고 집중도효율성 증대
  • 매일 반복적인 노출(1일 18시간 노출)을 통해 버스이용객들의 리마인드 효과 높임

1   잠재고객에 대한 전략 구성 가능

시간 장소 상황에 따라
버스를 이용하는 잠재고객들에 대한 세분화된 전략 구성 가능

YAP TV 광고 진행 절차

1   YAP TV 광고 진행 절차

광고 진행 전 YAP TV 광고 담당자에게 문의해 주시면 다양한 맞춤 제안을 통해 합리적이고 효과적인 광고 집행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   YAP TV 광고 단가

1   서울 시내버스 노선

노선별 버스운행 대수 추가 참고자료 확인하여 광고 노선 확인 후 진행

광고 성공 사례